본문 바로가기

굿모닝팝스

2023.8.1.(화)-오늘의 표현으로 영어 실력 향상하기🚀

728x90
반응형
SMALL




안녕하세요, 여러분. 오늘은 2023년 8월 1일 화요일입니다.🌞

오늘은 굿모닝팝스에서 배운 표현들을 공유하고, 제가 어떻게 학습했는지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👇

<오프닝>

The chains of habit are too weak to be felt

until they are too strong to be broken.

습관의 사슬은, 부셔버리기엔 너무 강하다는 걸

느끼기 전까진 너무나 약하다.


/ Samuel Johnson

이 문장은 새뮤얼 존슨이라는 영국의 작가와 사전편찬가가 말한 명언입니다.👏

습관이란 정말 중요한 것이죠. 좋은 습관을 들이면 성공에 가까워지고, 나쁜 습관을 버리면 실패에 멀어집니다.💯

하지만 습관을 바꾸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. 습관은 우리가 느끼기 전까지는 약하게 느껴지지만, 한번 굳어지면 부수기 힘든 사슬이 되기 때문입니다.😥

그래서 우리는 습관을 바꾸려면 노력과 인내가 필요합니다.🙏

저는 이 문장을 읽고, 제 자신의 습관에 대해 생각해보았습니다. 저는 영어를 잘하고 싶은데, 매일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하는 습관이 없었습니다.😭

그래서 저는 이 문장을 외우고, 매일 아침에 거울 앞에서 반복해서 읽기로 했습니다.📚

그리고 영어 공부를 하나의 즐거운 활동으로 바꾸기 위해, 굿모닝팝스를 듣고, 영화나 드라마를 보고, 노래를 듣고, 책을 읽기도 했습니다.🎧🎬🎶📖

이렇게 하니까, 영어 공부가 점점 재미있고 쉬워지는 것 같습니다.😊

여러분도 제가 한 것처럼, 자신의 습관에 대해 생각해보시고, 좋은 습관을 만들어보세요.👍

<오늘의 표현>

◎ Screen English ◎  C'mon C'mon

- I didn’t know what to do with myself today.

(오늘은 뭘 해야 할지 모르겠더라.)

이 문장은 C'mon C'mon이라는 영화에서 나온 대사입니다.🎥

C'mon C'mon은 조아킨 피닉스가 출연한 드라마 영화로, 라디오 프로그램 제작자인 조니가 조카인 제시와 함께 여행을 하면서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이야기입니다.🚗

이 문장은 조니가 제시와 함께 있으면서 자신의 삶에 대해 고민하는 장면에서 나옵니다.😕

저는 이 문장을 듣고, 저도 가끔은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날이 있었다는 것을 떠올렸습니다.🤔

그럴 때 저는 보통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, 친구들과 이야기하거나, 취미를 즐기는 것으로 시간을 보냅니다.😄

여러분은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날이 있으신가요? 그럴 때는 어떻게 하시나요?🤗

저는 이 문장을 외우고, 영화의 장면을 상상하면서 연기해보기도 했습니다.🎭

그리고 영화의 다른 대사들도 읽어보고, 발음과 억양을 따라하면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려고 노력했습니다.🗣️

여러분도 제가 한 것처럼, 영화의 대사를 외우고, 연기해보세요.👏

◎ Pops English ◎ Richard Marx의 Now And Forever

- I’ll try to show you each and every way
I can.

(가능한 모든 방식으로 너에게 보여줄게.)

이 문장은 Richard Marx의 Now And Forever라는 노래에서 나온 가사입니다.🎵

Now And Forever는 1994년에 발매된 팝 발라드로, 사랑하는 사람에게 영원히 함께할 것이라고 맹세하는 내용입니다.💕

이 문장은 자신의 사랑을 표현하고, 상대방에게 잘 해주겠다고 약속하는 부분입니다.😍

저는 이 문장을 듣고, 저도 사랑하는 사람에게 잘 해주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.❤️

그래서 저는 이 문장을 외우고, 노래를 따라 부르기도 했습니다.🎤

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이 문장을 말해주거나, 편지나 카드에 써서 보내기도 했습니다.💌

여러분도 제가 한 것처럼, 노래의 가사를 외우고, 부르세요.🎶

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이 문장을 전해보세요.💘

◎ Smarty Witty English ◎

- 오늘의 구문 : think sth through    ~을 심사숙고하다

이 구문은 어떤 일이나 결정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고려하다는 의미입니다.🧠

think은 생각하다, through은 끝까지라는 뜻으로, 함께 쓰면 ~을 철저히 생각하다라는 뉘앙스가 됩니다.💡

예를 들어,

Let’s think it through.

(심사숙고합시다.)

We need to think it through.

(심사숙고해야 해요.)

We didn’t think that through.

(우린 그것을 심사숙고하지 않았죠.)

이렇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😊

저는 이 구문을 외우고, 제 삶에서 중요한 결정을 내리거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때 사용하기도 했습니다.👍

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대화할 때도 이 구문을 활용하기도 했습니다.🗣️

여러분도 제가 한 것처럼, 이 구문을 외우고, 사용해보세요.😉

◎ Tongue, Tongue English ◎

reach [riːtʃ] ~에 도달하다, 거리, 범위

이 단어는 어떤 목표나 장소에 이르다, 또는 어떤 길이나 크기를 나타내는 의미입니다.📏

예를 들어,

I can't reach the top shelf.

(저는 맨 윗층 선반에 닿을 수 없어요.)

She reached her goal of becoming a lawyer.

(그녀는 변호사가 되는 목표에 도달했어요.)

The river reaches the sea.

(강은 바다에 이른다.)

The temperature reached 40 degrees.

(온도가 40도에 달했다.)

이렇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👌

저는 이 단어를 외우고, 제가 도달하고 싶은 목표나 장소에 대해 쓰기도 했습니다.📝

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할 때도 이 단어를 활용하기도 했습니다.👥

여러분도 제가 한 것처럼, 이 단어를 외우고, 쓰세요.🖋️

<마무리>

오늘은 굿모닝팝스에서 배운 표현들을 공유하고, 제가 어떻게 학습했는지도 알려드렸습니다.🙌

저는 이렇게 하면서 영어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다고 느낍니다.😁

여러분도 저와 같이 영어 공부를 즐겁게 하시고, 실력을 높이시길 바랍니다.🙏

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.😊

감사합니다.🙇‍♂️

728x90
반응형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