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굿모닝팝스

2023.8.3.(목)- KBS굿모닝 팝스 오늘의 표현

728x90
반응형
SMALL

조정현의 굿모닝팝스

<오프닝>

It’s a sign of mediocrity

when you demonstrate gratitude with moderation.

적당히 감사를 표현하는 것은 보통사람이라는 증거다.

/ Roberto Benigni

  • 감사를 적당히 표현하는 사람은 보통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거야. 너무 과하게도 부족하게도 아니라 적당히. 그런 사람은 보통이라고 로베르토 베니니가 말했어. 너는 어떻게 생각해? 나는 감사할 때는 솔직하게 표현하는 편이야.😊
  • 단어: mediocrity [ˌmiːdɪˈɒkrəti] 평범함, 보통, demonstrate [ˈdemənstreɪt] 보여주다, 드러내다, moderation [mɒdəˈreɪʃn] 적당함, 절제

<오늘의 표현>

◎ Screen English ◎ C’mon C’mon

  • Did you used to talk a lot?

(예전에는 얘기 많이 했어?)

  • 예전에는 수다쟁이였니? 요즘은 어때? 나는 예전보다 말이 많아진 것 같아. 네가 궁금해서 그런가봐.😘
  • 단어: used to [juːst tə] ~하곤 했다, talk [tɔːk] 말하다, 수다 떨다

◎ Pops English ◎ Stevie B 의 Because I Love You(The Postman Song)

  • I’ll be right by your side.

(내가 너의 곁에 있어 줄게.)

  • 나는 네 옆에서 항상 지켜줄 거야. 네가 어디에 있든지, 무슨 일이 있든지. 내가 사랑하기 때문에.💕
  • 단어: right [raɪt] 바로, 정확히, side [saɪd] 옆, 곁
반응형

◎ Smarty Witty English ◎

  • 오늘의 구문 : take a stroll 산책하다

Let’s take a stroll.

(산책하자.)

  • 우리 걸어보자. 날씨도 좋고, 운동도 해야 하고. 걷다 보면 좋은 일도 생길지도 몰라.👣
  • 단어: let’s [lets] ~하자, take [teɪk] 취하다, stroll [strəʊl] 산책

I’m going to take a stroll.

(산책하려고 해요.)

  • 나는 걷기 좋아해. 걷는 동안에 생각을 정리할 수 있거든. 너도 가끔은 산책해보는 건 어때?🌳
  • 단어: going to [gəʊɪŋ tə] ~할 것이다, ~하려고 하다

I took a stroll in the park.

(공원을 산책했어요.)

  • 나는 공원에서 걸었어. 공원에는 꽃과 나무와 동물들이 있었어. 정말 아름답고 평화로웠어.🌺
  • 단어: took [tʊk] take의 과거형, in [ɪn] ~안에, park [pɑːk] 공원

◎ Tongue, Tongue English ◎

panic [ˈpænɪk] 극심한 공포, 공황(상태에 빠지다)

ex) Don’t panic. 겁먹지 마! 당황하지 마!

  • panic은 무서운 일이나 위험한 상황에 빠졌을 때 느끼는 감정이야. panic은 명사로도 쓰이고 동사로도 쓰여. 예문에서는 동사로 쓰였어. 너는 언제 panic에 빠진 적이 있어? 나는 시험 볼 때마다 panic에 빠져.😱
  • 단어: don’t [dəʊnt] ~하지 마라, panic [ˈpænɪk] 극심한 공포, 공황(상태에 빠지다)
SMALL

 

728x90
반응형
LIST